본문 바로가기

산업재산권/특허권

대전특허법률상담변호사 대처 방안은


대전특허법률상담변호사 대처 방안은





발명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특허권이라고 합니다. 이 특허권 관련 분쟁은 다양한 원인들로 인하여 발생하게 되는데요. 예를 들어 특허권 관련하여 자세히 숙지하지 못한 분들이 특허를 낸 특허발명품에 대해서 이용하여 특허권침해로 소송을 걸리는 경우, 이정도 사용은 특허권에 걸리지 않겠지라는 생각으로 사용하다 특허권침해로 걸리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특허권 관련된 분쟁은 일반인 스스로 판단하여 해결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 대부분 관련 변호사를 선임하여 해결하는데요. 이에 오늘은 대전특허법률상담변호사 필요한 특허권 관련 사건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는 입력되는 글자들이 한글의 필요조건을 위배되거나 영문의 가능성이 검출되면 알파벳으로 전환해주고 반대될 경우에는 한글의 자모로 전환하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Z씨는 A을 한글, 영문 혼용입력장치에 적용 되는 A 등 2건의 발명에 대해서 각각 특허등록을 마쳤습니다. 





이에 특허발명이 일본 공개특허공보의 내용과 비슷하다는 이유로 무효심판청구를 내 특허심판원에서 특허등록은 무효라는 취지의 심결을 받아냈습니다. 하지만 Z씨는 불복하지 않고 소송을 내서 특허법원과 대법원에서 특허등록이 유지 되어야 한다는 판결을 받았습니다. 이에 대해 1심에서는 원고패소 판결을 받았습니다.,





해당 사건을 맡은 재판부는 피고 프로그램에 내재된 A 기능을 발명 중 일부항이 원고측의 발명범위에 속한다고 밝혔습니다. 


최종적으로 A기능과 관련해서 특허를 가지고 있는 Z씨와 X사를 상대로 낸 특허권침해금지소송 항소심에서 1심과 달리 X사와 Z씨의 특허의 침해했다는 중간판결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대전특허법률상담변호사 필요한 특허권 관련 사건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만일 특허권 관련한 분쟁이 발생하게 된다면 스스로 판단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마시고 관련 변호사를 찾아가 상담을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에 지영준변호사는 특허 관련 소송 경험이 많은 변호사이기 때문에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지영준변호사를 찾아 상담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