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지적재산권/정보재산권

정보권침해 손해배상 확실하고 빠르게 해결하려면

정보권침해 손해배상 확실하고 빠르게 해결하려면




오늘은 정보권침해 손해배상에 대하여 깊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보를 침해한다는 것에 대해서는 해박하다고 해도 그 침해로 인하여 생겨나는 피해에 대한 배상이 어느정도인지는 잘 알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물건이나 눈에 보이는 것만이 재산에 속했었던 옛날과는 다르게 최근에 들어서는 특정 정보나 디자인 등 또한 재산으로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정보권침해 손해배상이라는 것은 어떤 정황으로 인하여 감당해야 하는지 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씨는 휴대폰 등을 제조하여 판매하는 다국적인 기업에서 종사하고 있었고 b씨는 a씨가 제조한 각종 전자기기들을 국내에 판매하고 사후관리를 하는 회사의 직원이었습니다. 문제는 이것이 아니었습니다. b씨에게 휴대폰을 산 c씨는 위치서비스 기능을 껐음에도 a씨의 회사로 위치정보가 수집되는 버그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그에 c씨와 다른 피해자들이 a씨와 b씨를 위치정보를 수집한 것에 대한 정보권침해 손해배상 청구를 하였습니다.





이처럼 악심을 품고 의도적으로 일을 진행한 것이 아님에도 크고 작은 실수나 사고로 인하여 순식간에 가해자로 전락하기도 하는데 이럴수록 빠르게 위기를 헤쳐나갈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a씨와 b씨에게 정보권침해 손해배상을 청구하였던 c씨는 법원의 판결에 의해 피해에 대한 보상을 받지 못한 채로 사건이 종결되었다고 합니다. 사건의 판도를 뒤집기 위해서는 필요한 증거를 많이 모으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원하고 계시다면 꼭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자신에게 있어서 유리할 법한 카드만을 쥐고 계셔야 합니다.





악의적으로 법을 위반했을 경우에는 그에 맞는 처벌을 받아야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자신은 죄를 저지른 적 없음에도 정보권침해 손해배상금을 물게 되어 억울한 결과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그 상황을 뒤집을 만한 돌파구는 있는 법입니다. 현명하게 선택하여 일을 처리하시길 바랍니다.